한국연구재단 도약연구지원사업 (2014. 11. ~ 2017. 10.)

"지능운영아키텍쳐기반 지능형 인터렉티브 기술 I2T-iOA"

Project Goals

I2T-iOA (Intelligent Interactive Technology based on Intelligence Operating Architecture):
멀티모달 인터페이스로 추론된 사용자 의도와 상황정보로부터 개인에 특화된 iSA로 지식서비스를 제공하는 I2T-iOA와 사용자 중심 UDREAM 플랫폼 개발

Application plan

1. 로봇을 이용한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

  • Media Player will be located here.
  • 사용자의 표정 및 음성으로부터 감성을 추출하여 그에 맞는 음성/표정을 통해 사용자와 상호작용
  • 사용자의 시선 추적을 통해 현재 사용자가 관심을 보이는 물체를 파악
  • 사용자의 물체에 대한 행동 의도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사용법을 제공
  • 개인 정보를 미리 파악하고 있어, 개인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

2. 스마트폰 기반 인터렉티브 건강 관리 서비스

  • Media Player will be located here.
  • 스마트폰의 자이로 센서, GPS 등을 통해 사용자의 하루 활동량(운동량)을 측정
  • 사용자에게 맞는 건강 관리 방법 제시
    • 하루 적정 운동량을 채우도록 유도
    • 일정량을 채우면 그만할 것을 권고
    • 행동의 궤적을 인식하여 잘못된 자세를 교정
  • 운동 중에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음악을 선곡하여 개인 특화 서비스

3. 탭북과 로봇을 통한 원격 감성 인터렉티브 서비스

  • Media Player will be located here.
  • 탭북과 로봇을 통해 원거리에 있는 사용자 간 감성 및 상황 정보 교류
    • 탭북을 통해 원거리에 있는 사용자에게 로봇으로 감정을 표현
    • 움직임이 가능한 원격조종 로봇을 통해 능동적인 상황 정보 습득
  • 원거리 사용자의 의도 파악을 통해 능동적인 감성 교류가 가능

4. 시각 장애인을 위한 햅틱 인터렉티브 서비스

  • Media Player will be located here.
  • RGB-D 센서와 햅틱 장치가 부착된 재킷을 착용한 시각 장애인용 햅틱 인터렉티브 서비스
  • 전방의 장애물이나 사람을 인식하여 진동과 음성으로 미리 알려줌
    • 장애물 정보: 음성 알림과 동시에 장애물 방향의 햅틱 장치가 진동
    • 지인: 해당 인물의 이름 정보를 음성으로 전달
  • 시각장애인에게 사물에 대한 상황정보 제공

5. 사용자 맞춤형 지식기반 교육용 인터렉티브 서비스

  • Media Player will be located here.
  • 사용자로부터 상황 정보를 추출하고, 사용자가 선호하는 유형의 아바타를 자동으로 생성
  • 상황에 해당하는 지식내용을 바탕으로 교육 콘텐츠를 미리 구성
  • 사용자의 표정과 상황정보로부터 감성 및 의도를 파악
    • 파악된 사용자의 감정에 공감해 주기
  • 사용자의 의도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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